LED 전구 딱딱 소리, 소음 및 AS 1/2

LED_전구_딱딱소리_원인_1


조명을 설치하고 만족하며 사용하다 딱딱 거리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났는데 나는 방안에 주로 있어 신경을 안 쓰고 있었다.

날이 따뜻해져서인가 그 딱딱거리는 소리가 심해져서 점검하기로 하였다.


구글링 검색 중 내가 원하는 자료는 없었고 열로 인한 소리라는 정도의 자료를 찾았다. 식으면서 소리가 난다는 건데.. LED가 그렇게 뜨거웠던가 생각했다.


조명기기를 잘못 달았나 하는 생각에 한번 열어볼려고 의자에 올라서서 봤는데 문제가 바로 보였다. 전구문제이다전구를 풀어 확인해 보던 중 이건 뭔가 하는.. 주광색 전구 뒤편이 전부 금이 가서 갈라져 있다보기에는 인테리어를 위한 금 같지만 아니다 처음 구매하였을 때는 금이 가지 않아있었다. 유리가 금이 가면서 딱딱 소리를 냈던 것 같다.


LED_전구_딱딱소리_원인_2


LED_전구_딱딱소리_원인_3


반면에 주백색 LED 볼 전구 는 열이 빠져나가게 설계가 되어 있는 것 같아 갈라짐이 없어 보인다.

이거 나중에는 전구 터지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AS신청을 하기로 하였다.


LED_전구_딱딱소리_원인_4


주광색 전구는 하자가 있다 생각하여 예전 구매하였던 사이트를 다시 찾았다.

옥션에 "베스트조명" 이다.

사이트 설명중 1년 무상 A/S가 설명되어 있다.


LED_전구_딱딱소리_베스트조명_5


LED_전구_딱딱소리_베스트조명_6

일단은 금요일밤에 발견을 하여 상품문의 란에 글 먼저 올려보고 평일에 답변을 기다려보기로 하였다.


그냥 별생각 없이 사용하다가 혹여나 전구가 깨지는 위험한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까 하는 불안감이 든다. 혹시나 집에 LED 전구가 있다면 한 번씩 확인해 보는 게 좋을듯 싶다. 


손으로 만져봤을 때 대부분 안쪽에 금이 가고 외부 쪽으로 느껴지는 감촉은 조금 있었지만 분명 설계하자다. 업체에서 불량이 아니라 한다면(그럴 일은 없겠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되겠지만 딱딱 거리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크게 나는 게 문제이다 거실, 주방 대략 주광색전구가 대략 10개 넘게 달려있다. 10개 넘는 전구가 딱딱 거린다 생각하면 문제가 있다 생각한다.


업체에서 답변이 오면 다음 포스팅을 진행하여야겠다.

- Written By Waid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