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LED 전구 에디슨 전구 구매, 구입하기 1/2

알리익스프레스_에디슨전구_1


이전 포스팅에 엔틱한 레일등 레일조명 DIY 하기라는 포스팅에서 설치를 하였다.


전등을 달아보니 전구 때문에서인지 엔틱 느낌이 많이 나지 않아 요즘 카페에 많이 달려있는 에디슨 전구로 바꿔보기로 하였다. 교체해야 하는 전구는 3개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보니 가격이 나쁘지는 않기는 한데 전구를 교체하면 기존 전구 3개는 박스에 담아져서 몇 년 며칠이고 고대로 있을 것이다.


LED 전구는 오랜 수명으로 웬만해서 전구가 나가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게 따지고 보면 네이버 쇼핑에서 개당 6-7천 원 하는 전구를 구매하기가 아까웠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 보니 대략.. 4-5천 원대면 구매를 할 수 있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거는 중국에서 날라오는 전구인데 깨져서 오지는 않을까 하는 게 가장 큰 문제인 거 같아 이전에 집에 조명을 달면서 수량이 많았었기에 한국의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했었다. 


중국에서 날라오는데 파손까지 되면 얼마나 짜증 나겠는가.. 만약에 배송중 파손되어 교환을 해준다 해도 배송기간이나 반품비용 이런거 따지면 한국에서 구매하는게 현명하다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영어도 몰라서 사이트에 정책 같은 것은 읽지도 못한다. 교체하여야 하는 전구가 3개 이기에 테스트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해보기로 하였다.


아래의 로고 알리익스프레스에 사이트로 가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 ( Retro LED Lamp로 검색 )



알리익스프레스에 주문을 하겠다 검색해보니 키워드는 "Retro LED Lamp" "edison lamp"이다 차이점은 LED와 백열전구. 좀 예쁜 모양들의 필라멘트 모양은 전부 백열전구에 있었지만 효율적으로 LED 전구가 백열전구와 차이가 많이나서 나는 LED로 선택하였다.


 두 가지를 결정하였으면 전구의 모양, 크기를 정해야 하고 밝기를 결정해야 한다. 우선 전구의 크기는 볼 전구 타입으로 G125를 선택하였다. 이제는 와트 수만 정하기만 하는데 LED 전구의 와트 개념을 잘 몰라 여기서 시간을 좀 잡아먹었다. 상품을 보고 좀 결정해봐야지 하고 오픈마켓 상품평을 보니 사진이 그냥 찍은 사람도 있고 인스타용으로 필터 걸어서 올린 건지.. 같은 와트인데도 이미지상 밝기가 제각각이었다.


여러 오픈마켓 사이트를 돌아다녀 보고 그러니 한국에서는 대체적으로 4W를 많이 쓰더라 에디슨 전구의 그 특유의 필라멘트의 느낌을 줄라면 너무 밝으면 보이질 않아 소용이 없다 생각하여 4W를 주문하기로 하였다.

알리익스프레스_에디슨전구_3

판매량과 상품평이 가장 많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 판단되어 여기서 사면 좋을듯싶다. 작성하는 시점(18년 6월 16일)에 네이버 환율로 4.65달러면 5,110.35원이다 3개면 13.95달러 배송료는 무료니까, 15,331.05원 해외 카드 수수료 1%로 정도 면 대략 15,500원 안짝 정도인듯싶다.


네이버로 동일 및 비슷한 제품들을 검색하니 최저가로 판매하는 패이지를 검색해 보아도 택배까지 포함하면 대략 7,500원 정도 차이다. 이제 배송만 무사히 온다면 오늘도 밥 한 끼 벌었네.. 그렇게 해서 주문을 하였다.

알리익스프레스_에디슨전구_4


에디슨전구-5


이제 배송만 기다려보면 되겠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몇몇 간단한 제품들을 구매하는 입장에서 나에게 실망을 시킨 적이 없어 다시 한번 주문해 보았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물건이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어차피 재조사가 중국이고 내가 생각하기에는 업자들도 알리에서 사든 다른 루트로 중국에서 판매하는 물품을 구입하던 제품들과 완전 동일 혹은 약간 다른 재품을 대량으로 구매해 가격을 언쳐서 판매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물론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오프라인 매장 운영, 물품 하자에 관한 AS 및 고객 응대 서비스업이 포함되었고 그들도 장사를 하는 입장이고 유통과정이 늘면서 가격이 늘었다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소비자이기에 동일한 재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면 좋다!


다음 포스팅은 배송이 완료된 후 제품이 어떻게 배송이 되었는지 제품의 상태는 어떤지 포스팅을 진행하여야겠다. 중국 짜장들을 믿고 구매한다는 게 위험부담이 커서 나는 판매자 등급이나 상품평을 고려해 간단하고 바로 당장 사용 안 해도 되는 물품들이 있다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한다. 자신의 가정경제를 위해 좀 시간 여유가 되다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추천한다.

- Written By Waid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